본문 바로가기

노타

던전 메이커2 히든 워(Dungeon maker2 : Hidden war) - 가장 좋은 무기???


아마 대부분의 유저라면 칼을 가장 많이 쓰지 않을까 싶다. 
칼은 흔히 말하는 검과 일본스타일의 도, 이렇게 두가지로 게임상에 나눠져 있다. 

검(sword)이라면 fire shamshir. (파이어루인에서 red key로 열리는 상자에서 찾을 수 있음.)
혹은 Lord's Blade 정도가 좋지 않을까 싶지만...

솔직히 검은 전체적으로 휘두르는 속도가 너무 느리고, 콤보공격도 쉽게 들어가기 힘들기 때문에, 
후반으로 가면 사용빈도가 낮아지는 무기이다. 

그 대신 도(katana) 스타일의 무기를 자연스레 많이 사용하게 된다. 
"ㅇ,ㅇ,△" 의 간단한 콤보로 순식간에 4힛트가능. 만약 검이라면 한번 휘두르는 시간일텐데. 

암튼 빠른 콤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좋다.
그중 레어라고 할 수 있는 무기는 3종류가 있는데,

1.마사무네 공격력 54, 스턴 4 (티룸등에 나오는 사무라이에게서 획득가능)

2.무라사메 공격력 26, 스턴 4, 워터 30, 워터R +10 (Rain-summoning sword)

3.무라마사 공격력 99, 스턴 4 다트 40, STR +20!!!!


무라마사의 경우 13층 보스에게서 얻을 수 있다. 웃기게도 영문판은 버그인지 이름이 핸드엑스로 되어있다. 왜그런진 모르겠삼. 
(얻을 수는 있지만 레어드랍임.)


ps. 참고로 13층 보스를 이미 클리어했는데, 무라마사가 나오지 않았다? 
그렇다고 해서 다시 이전까지 클러어한 파일을 통한 세이브, 로드로, 무라마사 얻을 때까지 반복하는 방법만 있는것이냐??

아니다!!

일단 방법이 있긴 있다!
나중에... 20층까지 가고나면, 빌드샵에서 'Rebirth Room'을 준다. 
이걸 20층에 설치하면, (1D Long Room) 각 층의 보스전을 다시 할 수 있게된다. 
단, 하루에 한번만 가능하며 첫판보스인 만티코어부터 순서대로만 진행된다. 
즉, 리버스 룸을 이용한 보스전을 통해서 다시 13층 보스전을 할 수 있게 된다는 말씀. 


... 하지만 따지고 보면, 13층에서 나머지 7층을 진행해야하며, 리버스룸도 20층 도착하자 마자 주는 것도 아니며,
리버스룸 보스전에서도 확실히 무라마사가 나온다는 보장도 없으니, 이래저래 무라마사를 얻기 위한 길은 험난할 뿐이다. ㅜㅠ;;;


ps. red key의 경우도 리버스룸에서 crimson과 싸운후 획득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