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타

city of wonder!!! 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city of wonder


심시티류 게임인듯. 시뮬레이션이라고 하나???

처음 시작하면 친절한 튜토리얼 덕에 쉽게 게임법에 대해 알 수 있게 된다.

쉽게는 인구수를 늘리면서 각종 건물들을 지어서 다음 시대로 발전해 나가는게 목표인듯.
그런데 단순히 인구수를 늘리려먼 집을 많이 지으면 되는데, 여기에 행복도란 개념이 있어서 행복하지 않으면 입주민들이 오지 않아...ㅜㅜ;;;
행복도를 늘리는데는 컬처럴 빌딩이라고 해서 유적지 같은 건물들을 지어야하고...
집이나 건물을 지을려면 돈이 필요하고 돈은 마켓이나 가게를 지으면 되고...




암튼 이 일련의 과정이 간단하면서 스무스하게 넘어간다. 
중간에 보면 다른나라로 파견보내는것도 있고,(문화교류, 무역, 전쟁 세개가 있다.)


암튼 재밌게 건물짓고, 돈벌고, 다른 건물 짓기위해서 리서치도 하고.... 
(다른 비슷한 게임들에 비해 유료템인 골드를 사지 않아도 진행에 큰 무리가 없는 점도 좋았음.)


이렇게 어느 정도 하다보면 건물지을 땅이 부족하게 되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게임내 골드(유료아이템 혹은 하루에 한개씩 생기는듯....)로 땅을 사는것과....
다른 하나는, 게임내에서 버는 머니를 통해 땅을 사는것.





그런데 게임내 머니를 통해 땅을 사려면 다른 조건이 하나 더 있다. 바로 필요한 수의 동맹국(ALLY)이 있어야 한다는거.



요즘 아이폰게임에서 있는 소셜친구추가하기 비슷한 기능인데, 
다른 게임보다는 친구구하기가 쉬우면서 어렵다.ㅎㅎㅎ 페이스북으로 친구추가도 가능하고, 게임내 커뮤니티 탭에서 동맹요청을 할 수도 있고.

그런데, 커뮤니티에서 동맹요청은 하루에 몇개의 요청만 하도록 하는 제한이 있다. 


그럴때는 플레이돔 아이디를 직접 입력해서 하는 동맹요청을 하면 된다. 쉽게 플레이돔 아이디 얻는곳은...

앱스토어 city of wonder 리뷰란에서 얻을 수 있다... ㅎㅎㅎㅎ


아마 처음 땅 넓힐때 필요한 동맹국이 4였는데, 쉽게 얻었다. 


그러면서 나같은 사람이 더 있지 않을까 싶어서...리뷰에 내 아이디도 남겼는데...

바로 다음날 확인하니 동맹국이 30여개국으로!!! 우왕굳




거기다가 단순히 내땅 넓히기위해서 동맹국이 늘어나는것뿐아니라, 동맹이 되면 서로 대사관건물을 지을 수 있게된다. 
그후에 동맹국 방문시에 일정시간마다 돈을 주기도 해서 여러가지로 플레이시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암튼 요즘 재밌게 하고 있음!!!



ps. 제 아이디는 suldong 입니다. 많이 추가해주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