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

라이투미 와 녹정기....양조위라니



10아시아에서 오늘뭐볼까에서 살짝 언급되었던 라이투미....


헐... 대박!

csi 길반장 이후 완전 사라졌던 미드에 대한 감정이 다시금 불타오름. ㅎ






암튼 끝나고 나서 우연히 채널 돌리는데...

tvb란 생소한 채널에서 녹정기를 해주고 있었음!!!!
(중국 티비판..ㅎ)


중딩때 아빠가 녹정기 비디오 전편을 구해와서...

방학동안 몇일만에 전편을 다봤던 기억이 생생한데...

(마치 요즘 미드 전편한번에 보듯이 ㅎㅎㅎ. 아 대신 누나나 나 둘중에 한명이라도 다른일 땜시 못보면 시청중단이었음...ㅜㅜ;;;)



그때 당시 내가 아는 홍콩배우라곤 이연걸, 성룡, 유덕화, 주성치, 구숙정 뿐이었기에
재밌게는 봤지만 정작 주인공 위소보 역할을 한 배우가 누군지는 전혀 알지 못하고 있었는데!!!




뭥미!!!! 위소보가 양조위였다니!!!!!!!


아악!!! 


그당시 비디오 볼때 참 주인공 위소보는 못생겼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도 그럴것이 그때 내 머리속에 변발이 잘어울리는 배우는
당연 내가 아는 이연걸이 짱이었을 때였기 땜시...

변발 주인공 위소보는 나한테 연기는 잘 하지만 걍 못생긴 주인공이었을뿐...
(후에 주성치 영화 녹정기를 본후 더더욱 그 생각이 굳어졌을뿐.)


양조위였다니... 헐.


tvb에 졸라 감사함. 이걸 방송해주다니 진짜 진짜!!!



ps. 누나한테도 알려줘야지 ㅎㅎㅎㅎㅎ 설마 나만 몰랐던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