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iMS ~ BUSTIN'OUT
LEVEL 4
ㅁ자 이번레벨부터는 워터프론트 빌라에서 살게 됩니다. 집은 좋지만... 단점이라면 다른 곳들과의 거리가 상당히 멀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종종 삼촌집을 이용하면서 미션을 진행하도록합니다. 또한 3일마다 $400의 집세가 있으니 그점도 주의 하시고요...
Experience the Paranormal
ㅁPick the Rusty Lock
ㅁFind a Ghostly Gift
ㅁLearn `Crazy Talk' (Logic 4)
ㅁAnswer the Ghost's Riddles
이번에는 클레어에게 말을 걸면 목표가 생깁니다. 클레어는 시를 좋아하는 문학소녀지요...^^(고지식해 보이는 안경에서부터 성격이 나타나네요..) 말을 걸면 무슨 유령에 대한 얘기를 하는데...
유령을 찾아서 선물을 찾아내고, '러스티 록'이란 것도 열어야 하는데...그 장소가 어디인지...
사실 지도를 보면 '헌티드 쉑'이라는 곳이 왼쪽 끝에 있긴 있는데, 어떻게 가는 건지 고민하셨을 분들이 꽤 있을 겁니다. 저도 물론 그랬지요. 이거 알아내는데 한 일주일은 고생한 거 같아요.ㅜㅜ
우선 유령의 집을 찾기 전에 우선적으로 로직(logic)스킬을 4이상으로 올려야 합니다. 아랫 스샷과 같이 도서관 2층으로 올라가서 책을 읽으면 스킬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4포인트를 올리려면 꽤 오래 걸립니다. ^^)
스킬을 다 올렸으면 이제는 유령의 집을 본격적으로 찾아 볼까요?
일단 밤 12시부터 새벽 5시 사이에(이 시간에만 유령이 나옵니다.) 상점(General store) 옆에 있는 주차장으로 갑니다. 거기에 보면 맨홀 뚜껑이 있는데, 들어가서 왼쪽 아래에 있는 사다리로 올라갑니다.
자 드디어 유령의 집 도착입니다. 너무 간단하지요??? (너무나도 쉬워서 알아냈을 때는 참으로 허무하고 어처구니가 없었답니다. ㅡㅡ;;) 오른편에 보면 문이 잠겨 있는데 A버튼으로 선택하면 열리게 됩니다.(메카니컬 스킬 3이상이 필요.) 열면 미션 클리어입니다. 이제 집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들어가보면 유령이 있습니다. 말을 걸다가 가구'furniture'에 관환 질문을 하게 되면 수수께끼를 내게 됩니다.(로직스킬을 올리지 않고 오면 수수께끼를 내지 않습니다.)
유령의 수수께끼. 그리고 답
Q: How many sides does a circle have? A: 2
Q: Which does not belong in the group: Apple, Grape, Banana,Pear? A: Banana
Q: How many letters are in THE ALPHABET? A: 11
Q: What other letter fits in the following series: B C D E I K OX? A: H
Q: When I am filled I can point the way. When I am empty, nothing moves me.
Q: I have two skins - One without and one within. What am I? A: a glove
자 수수께끼를 다 맞추면 4번째 미션도 클리어 입니다. 자 그럼 이제 2번째 미션만 남았을텐데요...
이걸 풀려면 일단은 다시 돌아갑니다.(다시 지하도로 와보면 화면에 어떤 스위치가 보이는데요. 그걸 누르고 가면 의자 두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하도로 들어가서 황금색으로 된 항아리를 찾아야 합니다. 그 속에 유령의 유해가 들어있거든요. 정확한 위치라면 쥐세피의 트럭이 있던....계단 옆에 있는 맨홀안을 들어가면 바로 있습니다. 집어서 다시 유령의 집으로 갑니다. 이제 유령에게 아까 주웠던 항아리를 선물로 줍니다. 그러면 주인공이 비밀장소를 물어보게 되고 대화가 끝나면 미션 클리어입니다.
이제 그 비밀장소로 가봐야겠죠. 집밖으로 나와서 앞마당으로 갑니다.
이전과는 달리 비석이 없어져있고 비밀문이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아이템이 있습니다. 모두다 갖고 나갑시다. ^^ (모두 5개의 아이템이 있습니다.)
Art for Art's Sake
자 이제 두번째 목표입니다. 이번에는 그림을 그려서 파는 그런 미션이 주내용입니다.
일단 우선적으로 '다쉘 스왕크(Daschell Swank)'를 만나야 합니다. 그는 주로 도서관이나 부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심밸리는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공원에 있는 여럭곳중에
`Lover's Leap'이란 곳이 최고라고 합니다. 그곳에 관한 그림을 그리겠다고 대답을 하면 미션 시작입니다.
우선 공원에 가서 러버스립이란 곳을 찾아야겠죠? 일단 공원은 연구소 왼쪽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계속 가다가 위쪽을 보면 이젤이 높여져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그곳이 러버스립이란 장소입니다. 그곳까지 가기만 해도 첫번째 미션 완료입니다.
이제 앞에 있는 이젤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그림을 그리면 조잡한 크레용 그림만 나옵니다. 이 그림은 다쉘에게 가져가 봤자 사지도 않습니다. (대신 브릭어브랙샾에서 $50에 팔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명작(Masterpiece)'를 그릴 수 있을까요?
정답은 창의력~~~!!(학습지 선전 같네요..^^) 무슨 소리냐하면 스킬중에 '창의력(CReativity)'이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 창의력 스킬을 5이상으로 올리고 난 후에야 명작을 그릴 수 있다는 겁니다. 역시나 스킬을 쉽게 올릴수 있는 방법은 도서관을 이용하면 됩니다.
창의력을 5이상 올렸으면 다시 이젤있는 곳으로 갑니다. 이번에는 그림을 그리려고 이젤에 다가가면 '명작그리기(Paint Masterpiece)'란 창이 뜹니다. 이제 그림을 그립니다. 오랜 시간이 걸려 완성된 그림은 지난번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잘 그린 그림일겁니다. 이제 그걸 액자화(그림 완성후에 다시 한번 그림을 선택) 해서 다쉘에게 가져갑니다.
이걸로 이번 목표도 완수~~~
Rock Star!
ㅁFind a place to Jam
ㅁGet Noticed (Popularity 25)
ㅁDevelop a Look (Creative 3/Charisma 2)
ㅁAcquire One Cool Guitar
ㅁImpress the Local Band Leader
이번 목표는 이름부터가 거창합니다. 락 스타라니...^^
클럽에 있던 § 푯말을 기억하십니까? 이번에 할 목표가 바로 그것과 관려되어 있습니다.
일단 '멜 오디어스(Mel Odious)'를 만나야 합니다.말을 해보면 자기는 안타깝게 밴드에 못들어갔다고 말하며 베라의 밴드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밴드에 들어가기 위한 조건을 알려줍니다.
이번에는 미션이 5개가 됩니다.
우선적으로 할 일은 인기도를 25이상으로 올리는 겁니다. 그럴려면 여러사람과 대화를 통해서 호감도를 높여야 합니다. 수시로 스타트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인기도가 얼마인지를 확인하면 됩니다.그리고 그것과 더불어서 다섯번째 미션도 같이 수행할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바로 베라와 친구를 맺으면 되는겁니다. (베라가 밴드의 리더거든요.) 호감도를 50이상으로 올립니다. 이로서 2가지 미션 클리어~~
이번에는 3번째 미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킬을 올리는 미션인데요, 이미 창의력 스킬은 이전 목표를 통해서 올려져 있을겁니다. 그러니 카리스마 스킬만 개발하면 됩니다. 개발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헬스클럽에 있는 거울을 이용하거나 도서관에서 책을 읽거나...또는 거울을 사서 집에서 개발하는 방법도 있겠군요. (거울을 통해서는 또다시 쌩쑈를...^^;;)이제 두가지가 남았네요. 그중 처음에 있는 미션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만, 공략이니까...쉽게 가자면... 삼촌에게 가서 물어보면 곧장 해결됩니다. 삼촌은 자신의 헛간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헛간을 호텔로 바꾸려던 계획을 바꾸고 밴드연습실로 사용하게 해주고 시간당 요금을 받으려는 계획입니다. ㅡㅡ;;; 정말이지 경제관념이 투철한 삼촌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기타를 구해야 합니다. 이번에도 쥐세피를 찾아가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이 녀석은 만물해결사 같네요 ^^) 역시 밤에 그 봉고차있는 곳으로 갑니다. 그리고는 쥐세피에게 기타에 대해 물어봅니다. 그러면 자기 차안에 있다고 말을 합니다. 대화를 끝내고 봉고차로 가서 기타를 사면 미션 클리어~~. 이제 베라에게 다 되었다고 말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베라에게 말을 걸면 이제부터 클럽에서 오후 7시부터 새벽2시까지 알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이번 알바는 음... 비트매니아라고 할 수 있는 미니게임입니다. 방향키와 A,B버튼을 이용해서 올라오는 타이밍에 맞게 눌러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알바중에 가장 쉬운듯...^^)
Pizza Pandemonium
ㅁBefriend the Cook (Rel 60)
ㅁProve Your Worth (Cooking 5)
ㅁPay the Show Entry Fee
이번 목표도 역시 알바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6번째 미니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게임 내용은 피자만들기인데요, 참 다양한 미니게임이 있구나...란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듭니다.
이번에는 '로리 캐쉬(Lottie Cash)'를 먼저 만나야 합니다.분홍색 옷을 입고 있는 부잣집딸내미입니다. 말을 하다보면 현재 고민이 있다는데 그것이 가게를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암튼 피자가게에 대한 정보를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기한테 $2500을 줘야 한다고 합니다. 돈이 있으면 지금 주어도 되고, 돈이 없으면 나중에 다시 만나서 줘도 됩니다.
이제 3가지 미션이 생겼습니다. 앞에서 말한대로 $2500은 먼저줘도 되고 나중에 다시 만나서 줘도 됩니다. 일단은 요리사를 찾아갑니다. 부두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만나서 호감도를 60이상으로 만들도록 합니다. 그러면 간단히 미션 클리어~
이번에는 두번째미션입니다. 바로 쿠킹 스킬을 5이상으로 개발해야 합니다. 이전처럼 역시 이번에도 도서관에 가서 개발하면 쉽습니다. 도서관 2층에서 오른쪽 책장을 보면 쿠킹스킬에 관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5이상으로 개발하도록 합니다.
이제 로리에게로 가서 말을 겁니다. 돈을 안냈던 사람은 지금 내면 되고, 이미 낸 사람은 미션 완료를 보고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피자가게에서 피자 만들기 알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치는 아까 요리사 옆에 있던 § 푯말로 가면 됩니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자 그럼 알바 미니게임 내용을 살펴볼까요???
일단 게임에 사용되는 버튼은 A,L,R이렇게 세가지입니다. 화면을 보면 아래에 피자 반죽이 있고 그 위로 여러가지 토핑이 떠다니고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에는 완성할 피자의 모습과 현재의 상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L,R버튼을 이용해서 토핑을 얹을 조각을 선택하고 A버튼으로 반죽을 던저셔 토핑을 치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주문된 피자와 똑같이 만들면 되는 게임입니다. 1시간 동안 만들어야 하며, 만든 피자의 개수에 따라 돈을 받게 됩니다.
Champion of the Simverse
ㅁCatch the Veloci-RoosterㅁBeat Bullriding Record (Body 6, lots of rest!)
ㅁKnock Out `Mad' Willie Hurtzya
이번에는 '대디 빅벅(Daddy Bigbucks)'이라는 사람을 찾아갑니다. 검은색옷에 대머리가 특징인 캐릭터 입니다. 대화를 하면 '심밸리 트라이애슬론(일종의 철인 3종 경기^^)'라는 3가지 미션을 알려줍니다. 이번 미션을 통해서 벨로시를 잡을 수가 있게 됩니다. (벨로시에게 맨날 당하기만 했는데..이번 미션을 끝내고 나면 더이상 걱정할것 없습니다.)
우선 벨로시는 보디 스킬이 기본적으로 2이상이 있어야 합니다. 벨로시 근처에 다가가서 A버튼을 누르면 주머니에 넣기가 됩니다. 잡은 후엔 형사에게 갖다줘버리면 됩니다.
그런다음 체육관으로 찾아가서 링에 올라갑니다. 위에는 매드 윌리가 있습니다. 보디 스킬이 6이하에서는 올라가면 무조건 케이오 당하면서...병원으로 실려가게 됩니다. (이걸 모르고 매번 올라가서는 맨날 당하기만 했지요 ㅜㅜ)
그렇지만 보디스킬이 7이상부터는 올라가서 A버튼을 누르면 매드 윌리를 KO시켜 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두번째 미션 성공입니다.
그리고 이제 하나 남았군요. 불라이딩 신기록을 작성하라는 것인데...
대충 느낌은 로데오..가 생각나는데, 한참을 헤매다녔죠.
어딜까 하고...
그러다가 컨츄리 카페(도서관 위쪽)에 들어가봤더니,소모양의 기구가 2개 있습니다.
방법은 그 소위에 올라가면 되는겁니다. 물론 보디 스킬 6이상일 때... 대신 올라가서 주인공이 스스로 내려올 때까지 그냥 내버려 둬야합니다. 그러면 한참동안을 타게 되는데, 내려오게 되면 미션 클리어 입니다.
이제 대디 빅벅에게 가서 모든 미션을 완료 했다고 얘기 하면 이번 목표도 완료~~
Moving Out
ㅁMake 8 Friends
ㅁEarn $10,000 for a Down Payment
ㅁEarn 3 promotions (Jam Session or Pizza Pandemonium) 이제 레벨 4의 마지막 미션입니다. 방금 전에 말을 했던 '대디 빅벅' 에게 계속 말을 걸면 주인공은 더 큰집으로 이사를 가고 싶다고 하고, 대디는 이사가기 위한 조건을 제시합니다.
이사가기 위한 미션은 3가지 입니다. 이중에 첫번째는 친구 8명 만들기 입니다. 인기도 창에서 각각의 심들과의 호감도를 체크하여 50 이상인 사람을 8명이상 만들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10000을 계약금으로 내야 하는데... 상당히 큰 돈이지요. 하지만 지금까지의 알바만 5가지기 때문에 쉽게 벌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소에 빈 캔등을 팔아서 버는 돈도 보태구요...또한 유령에게서 얻은 아이템중에 기사나 미이라 같은 것은 팔아서 돈으로 바꿔도 좋겠습니다. ^^;;;
(참고로 저는 일단 새벽 3시가 되면 부두가로 가서 낚시 알바를 하고, 그다음은 삼촌집으로 가서 잔디깍기를 합니다. 그리고는 샤워등 기본적인 아이템을 이용하여 주인공 상태를 좋게 만든다음...'바'로 가서 바텐더 알바를 하지요.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클럽으로 가서 공연 알바를 하는 식으로 돈을 모았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 미션은 연주 알바나 피자만들기 알바중에 하나만이라도 레벨 4까지 가면 됩니다. 중간 중간 셀렉트를 눌러서 다음 레벨업에 필요한 스킬들을 숙지해서 올리면 됩니다. (연주 알바가 좀더 쉬운데.. 레벨 4까지 가려면 창의력 6이상, 카리스마 3이상이 필요합니다.)
이제 모든 미션을 완료 했다면 다시 대디에게 가서 돈을 건네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번에도 역시 쥐세피에게 가서 이사를 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살 곳은 the Imperial Estates란 곳입니다. 이름부터가 거창하지요. 하지만 이름에 걸맞게 매우 좋은 집입니다. ^^ 넓은 야외 수영장과 넓은 정원에 스케일이 이전과는 확 다른 집입니다.
짐이 꽤 많아서 정리하기까지 오래 걸렸습니다. ㅡㅡ;;; 저도 모르는 사이 참 많이도 사들였습니다. 그래도 정리를 끝내고 나니 꽤 사람사는 집같더군요. ^^;;
참고로 이제부터는 3일에 한번씩 $600씩 집세를 내야합니다. 높은 집세와 불편한 교통을 빼고는 흠잡을데 없는 집입니다. 이제 곧 제 룸메이트를 보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노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한도전~~ (0) | 2008.06.24 |
---|---|
[gba] The SiMS ~ BUSTIN'OUT - LEVEL 5 (0) | 2008.06.19 |
아놔. 원더걸스 4인조 활동.. (0) | 2008.06.10 |
옥의티- 4인조 원더걸스 (0) | 2008.06.09 |
김진표 5집 발매!!!!! (0) | 2008.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