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타

이제나도 자동차 회사 사장님~모터 월드 카 팩토리 (motor world car factory)

이제나도 자동차 회사 사장님~모터 월드 카 팩토리 (motor world car factory)


http://itunes.apple.com/us/app/motor-world-car-factory/id547556982?mt=8


자동차회사 운영 소셜 게임인데... 첨엔 타이니타워 만드는 회사에서 만들었나 했는데 OH_bibi란 회사(http://www.ohbibi.com/)에서 만든 게임임. 레트로 스타일의 도트체 그래픽이 특징인데 나름 할만한듯함. 




자동차 생산해서 돈을 모으고, 2개의 자동차를 번식? 품종개량? 암튼 그런걸로 다른 클래스의 자동차가 나오는등 한다. 

(일정 차량을 몇대이상 생산해도 생기기도 하고, 리서치센터에서 기술 획득후에 생기기도 함)


일단 꾸준히 자동차를 생산해야하는데 그러기위해선 코인과 일꾼이 필요하다. 코인은 크게 부족하진 않는데, 일꾼이 모자른다. 일꾼마다 나름 스태미너와 WP가 다른데, 각 자동차마다 만드는데 필요한 WP가 다르다. 일꾼 스태미너 채우는건 도넛인데, 자동차 생산과정에서 또는 자동으로 시간이 지나면 채워지는 건데, 요게 은근 쉽게 떨어진다. 



그래서 자동차 생산 하다보면 일꾼이 쉽게 지친다. 도너츠를 먹여서 다시 일하게 해야하는데 도넛이 잘 안나오기도 하고 차에 따라 WP 들어가는 양도 많아지다보면 일꾼은 금새 지치고 다시 도넛먹이고 요게 반복되는데 도넛은 없고 무작정 기다려야 하니 좀 짜증.



일꾼을 페이스북 친구 연동해서 데려올수있다는데, 난 어째 페이스북 친구 초대하기만 누르면 게임이 그상태로 멈춤. 졸 짜증. 차라리 다른 일꾼을 영입하는 쪽으로 가기로 함. 



해결책은 꾸역꾸역 코인하고 캐쉬를 모아서 좋은 일꾼을 사는게 장땡. 15000, 40000, 60000 코인으로 일꾼사고, 꾸역꾸역 캐쉬 15개를 모아서 일꾼 한명 사서, 총 4명을 사놓으면 나름 드림팀처럼 적은 도넛으로도 차량 생산이나 건설 등 할 수 있음.  




PS 리서치센터에서 각종 차량기술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차량 생산후 옵션으로 제공된다. 옵션 막 붙이면 차량가격 막 상승하고 ㅎㅎㅎㅎ 이래서 자동차회사에서 옵션질은 하나보다 느껴짐.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