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오락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애청자를 자처하는 한 네티즌이 제작한 '무한도전 지식 Test(이하 무한도전Test)'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한시간 15분 동안 총 30문항을 풀어야 하는 '무한도전Test'는 '무한도전' 시즌3의 제1회 '미셸위 특집'부터 같은 시즌 제88회 '이산 보조출연 특집'까지를 출제 범위로, 온라인 상에서 직접 문제풀이와 채점이 가능하다.
질문에 알맞은 답을 찾는 5지선다형으로 구성된 '무한도전Test'는 "다음 중 '무한도전'의 특집 제목이 아닌 것은?", "다음 중 '하나마나 송'의 시초가 된 특집은?", "다음 중 '무한도전 개그 실미도' 편에서 박명수가 미래소녀 분장을 하자 자막에 써졌던 문장은?" 등 '무한도전'을 꼼꼼하게 챙겨본 애청자가 아니면 쉽게 풀 수 없는 문제들이 대부분.
또한 다양한 지문 활용과 해당 프로그램뿐 아니라 관련 지식까지 물어보는 등 단순한 재미라고 보기엔 꽤 완성도 높은 문제를 제공하고 있다.
<'무한도전 Test'에 대한 네티즌 반응>
때문에 네티즌들은 '정말로 시험을 보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너무 재미있네요'라며 흥미로워 하면서도, '다 알겠다고 하면서 풀었는데 점수는 63점', '열심히 봤다고 생각했는데 노력이 부족한가봐요', '무한도전 매주 챙겨보는데 69점이라니'라며 기대보다 낮은 점수에 실망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무한도전Test'를 제작한 네티즌 'TV 동화 사랑과 전쟁'은 '정답 및 해설' 편을 따로 마련, 자세한 설명을 덧붙임으로써 네티즌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