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

덴마! 덴마!!! 믓시엘!!! 믓시엘!!!








주옥같은 복선과 설정에 다시한번 탄복!!!!!!!



으어어어어 양영순님 믓시엘!! 


언제든지 연재중단할거야...란 의심따위를 품었다니!!!



라미레코드 부터 이어지는 설정하며!!! 



라미레코드 연재중단한건, 덴마의 추진력을 얻기 위한 훼이크였던 듯?!?!?!?!??!


그래.. 2008년 11월이었다. 라미레코드 연재중단 사과문이 올라왔던게..


"...라미레코드는 숙성을 위해 잠시 제 원고함 안에 넣어두기로 했습니다. 초기 설정의 거대한 세계관을 끌고 나가기엔 지금은 역부족이라는 판단입니다. 

당장의 실망과 당혹감을 안겨드린 라미레코드가 제 생의 대표작이 될 수 있도록 우선은 다른 타이틀들을 통해 좀 더 정진하겠습니다."



라고 했었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발생한거!!!


2010년 1월 뜬금없는 네이버웹툰 덴마 연재!!


연재가 진행되면서도 끊임없는 별점테러와 또 그만두겠지 뭐란 비아냥을 들었었는데...(만화의 재미와 상관없이 재밌지만 별점은 0점 주는 그런 사태까지!!!)


라미레코드 연재중단이후에도 끊임없이 초기설정의 거대한 세계관을 다듬고 다듬고 다듬었을듯. 


그사이 그림체도 많이 바뀌었고. 뜬금없는 퀑얘기에 우주택배에 도대체 어떤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될지 몰랐는데

복잡한 설정등도 알아먹기 쉬운 그림과 설명으로 쉽게 쉽게 진행되는걸 보니 역시, 그간의 연재중단은 모두 덴마를 위한 각종 시도였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 그정도로 덴마는  참 대단하다.


우아아아아앙!!!!


강추강추! 월,금,일 주 3회 연재중!!!







ps.라미레코드에선 태모신교의 기원을 잘 알수있음. 가끔 연재일에 연재 안올라올때 한번쯤 복습하면 좋음. ㅎ


ps. 연재지연일땐, 덴마 정주행 하면 좋을듯. 추가된 컷이라든지 변경된 대사등등. 다시볼때 소소한 차이를 느끼면 더 재밌음. 거기다 주인공 얼굴도 다시한번 확인하고

ps. 아.. 드디어 진짜사나이(?) 이델 편 끝인듯.